내일로 여행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철도 여행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국을 누빌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 방식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일로 티켓을 활용한 5박 6일의 알찬 내일로 여행 코스와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 지역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나 먹거리에 대해 설명해보았으니 여행 계획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로란?
7일간 자유롭게 코레일에서 운행하는 열차들을 무제한으로 이용 할 수 있는 패스 상품으로 전 국민 누구나 연중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는 철도 이용권입니다. 2020년부터 내일로 어덜트라는 상품이 추가로 출시되면서 만 29세 이하인 청춘뿐만아니라 모든 연령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가격
구분 | 어덜트 (나이제한 없음) | 유스 (만29세 이하) |
연속 7일권 | 110,000원 | 80,000원 |
선택 3일권 | 100,000원 | 70,000원 |
이용 가능 열차
KTX, 무궁화, 누리로, 새마을, ITX 등의 좌석 및 입석 또는 자유석
내일로 구매 방법
코레일 톡 또는 역창구

내일로 여행 코스 추천 5박6일
1일차: 서울 출발 – 전주
- 출발역: 서울역
- 도착역: 전주역
오전에 서울역에서 기차를 타고 전주역으로 출발합니다. 약 2시간 반 정도의 걸리며, 도착 후 바로 전주의 명소인 한옥마을로 이동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누구나 알겠지만 전통 한옥 건물이 모여 있는 곳으로, 한복 체험, 길거리 맛집 탐방, 전통시장 구경, 공예 체험, 산책 및 야경 감상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장소입니다. 간단하게 먹거리까지 추천하자면 점심은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그리고 간식은 수제 초코파이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숙소는 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으며 이색적이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2일차: 전주 – 여수
- 출발역: 전주역
- 도착역: 여수역
조식 후 여수로 이동합니다. 여수는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도착 후, 먼저 대표 관광지인 오동도로 이동 해 여유롭게 동백나무 숲길도 걸어보고 바다도 보며 힐링을 합니다.
중식으로는 다들 아시는 여수의 명물인 게장 백반이나 돌산 갓김치를 곁들인 현지 음식을 추천합니다.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이나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즐깁니다. 마지막으로 저녁은 여수 포차거리에서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싱싱한 해산물에 술 한잔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저녁 전 유람선을 타고 여수 밤바다를 즐겨보는 것도 강력 추천드립니다.

3일차: 여수 – 대구
- 출발역: 여수역 -> 오송역 경유
- 도착역: 동대구역
3일차 오송역을 경유해서 동대구역으로 이동합니다. 대구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로, 도착 후 먼저 근대골목 투어를 추천합니다. 중구 일대를 돌아다니며 대구의 근대 역사와 문화를 느껴보고 점심으로 대구의 명물인 뭉티기(소고기 육회)와 따뜻한 논메기 매운탕을 즐겨보세요.
오후에는 대구 시내에서 조금 벗어나 팔공산으로 향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편하게 정상에 올라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저녁은 대표 번화가인 동성로에서 유명한 맛집을 탐방하며 활기찬 밤을 보냅니다.

4일차: 대구 – 부산
- 출발역: 동대구역
- 도착역: 부산역
동대구역에서 기차를 타고 부산역으로 이동합니다. 부산에 도착하면 곧 바로 해운대로 향해 가슴 뻥 뚫리는 바다를 만끽하세요. 해변 산책 후, 근처의 달맞이길로 올라가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점심으로는 광안리 근처에서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 돼지국밥과 밀면을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식사 후 감천 문화마을로 이동해 알록달록한 다채로운 집들과 예술 작품을 구경하며 사진으로 추억을 남깁니다. 저녁에는 자갈치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 보거나, 광안리 해변에서 밤 바다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5일차: 부산 – 경주
- 출발역: 부산역
- 도착역: 경주역
5일차는 경주로 이동해 한국 역사 여행을 시작합니다. 경주는 천년 신라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로, 다양한 문화재들이 존재하는 곳 입니다. 대표적인 코스인 불국사, 석굴암,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월지 등을 방문해 문화재를 감상해보세요. 숙소는 전주와 비슷하게 한옥에서 지역 특색에 맞춰 묵으시길 추천드립니다.
6일차: 경주 – 서울 복귀
- 출발역: 경주역
- 도착역: 서울역
마지막 날은 다른 일정 없이 숙소 근처 전통 찻집에서 차 한 잔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후 서울로 이동하거나 황리단길로 이동해서 가볍게 시간을 보낸 후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이동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차를 타기 전 경주 대표 음식인 황남빵 또는 경주빵을 구매하는 것 잊지마시구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일로 여행 코스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들을 위주로 설계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코스라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신 후 본인 일정과 취향에 맞춰 더하거나 빼서 자신만의 멋진 여행 코스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한국관광공사에 있습니다.
국내여행 관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