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백두대간 협곡의 천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달리는 코레일 관광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 패키지 여행 상품에 대해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리고 패키지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열차 정보와 코레일 열차 예매 방법 등도 정리를 해보았으니 개인적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
1호 차부터 3호 차까지 총 158석 3량으로 구성된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관광열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모든 호차가 큰 통유리창의 개방형으로 되어 있으며, 일부 좌석은 창가 쪽으로 배치가 되어 있어 백두대간의 기운을 오감으로 받으며 아름다운 주위 경관을 편안하게 즐기며 이동 할 수 있는 관광열차 입니다. 옛 기차여행의 낭만을 느낄 수 있으며, 열차가 아니면 올 수 없는 오지인 백두대간 협곡의 산세와 절경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계절 내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며, 다른 열차들과는 달리 겨울철에도 인기가 많은 신 개념 테마 관광열차입니다.
팁 : 열차 내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탑승 전 화장실을 다녀오시길 바라며. 하루 2회밖에 운행을 안 하기 때문에 주말의 경우 좌석 경쟁이 심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차표 오픈은 출발일 기준으로 한 달전입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트레인 운행 노선도
철암역을 시작으로 영주역까지 운행되는 노선도입니다. 하루 두 번밖에 운행이 안되는 열차이며 각 열차별로 정차역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이 부분을 유의해서 일정을 짜야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2511, 2514 열차의 경우 영주역에서 시종착하고 2512, 2513 열차같은 경우 철암역 시종착으로 운행이 됩니다. 개별 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이라면 영주역에 KTX가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2511, 2514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당일 기차여행 패키지 [V트레인] 109,000원~
포함사항 : 왕복 열차비, 연계 차량비, 중식, 입장료
불포함사항 : 포함 외 식사, 여행자 보험, 기타 개인경비
최소출발인원 : 20명
청량리역에서 출발해 철암 → 분천 구간 협곡열차를 타고 영주 대표 명소인 부석사를 둘러보는 당일 기차여행 패키지 상품입니다. 첫 코스로 낙동강 상류의 경이로운 협곡 절경들을 열차를 타고 감상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열차를 타고 감상만 하는 게 아니라 중간 승부역과 양원역에서 잠깐 정차를 해서 가볍게 포토타임과 지역 주민들의 특산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중식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시골 밥상(백반) 중식이 포함된 상품이며, 두 번째 코스인 부석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천년의 역사를 가진 장소로 영주의 대표 명소라고 할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해당 패키지 상품은 기존에 일반적인 KTX 기차여행에 흥미를 잃으신 분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을과 겨울철에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의사항 : 시즌별로 여행 일정표와 금액이 변동 될 수 있으므로, 여행상품보러가기를 통해 정확한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