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 살다 보면 가끔 도심을 벗어나 탁 트인 바다를 보며 힐링하고 싶을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멋진 서해 바다를 품은 서해안 가볼만한 곳에 대해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여러 관광지들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니 비교해보시고 좋은 여행 계획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추천
1. 제부도
해돋이와 노을로 유명한 제부도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표적인 체험활동은 제부도와 전곡항을 연결하는 새로운 하늘길 서해랑 제부도 케이블카입니다. 총 2.12km의 거리의 케이블카로 상공에서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누에섬, 해상풍력, 제부모세길 등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카에서 하차 후 전곡항에서 요트나 낚시 같은 수상 레저들도 가능합니다.
- 그 외 관광지 추천 : 워터워크, 제비 꼬리길, 아트파크
2. 강화도
두번째로 서해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강화도는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섬으로 멋진 자연경관뿐만아니라 역사문화유적까지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해변을 들러 레저 스포츠나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경험하고 온천에 들러 몸과 마음을 치유도 하며 미술관에 들러 여러 작가들의 작품도 감상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는 강화동막해변, 석모도 미네랄 온천, 장화리 낙조마을, 도솔미술관 등이 있으며, 서울과 거리가 가까워 서해안 가볼만한 곳중에 가장 인기 있는 장소중에 하나 입니다.
- 그 외 관광지 추천 : 옥토끼우주센터, 강화산성, 해든 뮤지움
3. 꽃지해수욕장
서해안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물빛이 맑으며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서해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또한 근처에서 시즌별로 튤립축제, 수국축제 등의 다양한 꽃 축제를 개최하는 코리아 플라워파크가 있어 계절별 색다른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먹거리로는 대하, 전어, 꽃게 등이 유명하니 방문하신다면 백사장항에서 꼭 한번 맛 보시길 추천합니다.
- 인근 관광지 추천 : 안면암, 쥬라기 박물관, 팜카밀레, 미로공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4. 보령머드축제
머드하나만으로 세계적인 축제가 되어버린 보령머드축제는 머드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축제로 매년 여름 시즌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가 됩니다. 낮에는 마사지, 페인팅, 뷰티케어, 놀이기구, 각종체험, 레저 스포프 등을 즐기고 밤에는 다채로운 공연과 불꽃놀이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활동적인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 준비물 : 머드가 얼굴과 온 몸에 묻기에 선크림도 중요하지만 얼굴 전체를 가릴 수 있는 큰 모자가 필요하며, 편안한 슬리퍼와 쪼리는 필수입니다. 또한 방수가 되지만 머드로 인해 휴대폰이 고장 날 수 있기 때문에 방수팩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5. 홍성 남당항
다섯번째 서해안 가볼만한 곳은 가을과 겨울철 별미 먹거리 여행으로 추천하는 홍성 남당항입니다. 천수만의 대표 별미인 새조개와 대하는 남당항이 홍성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이름을 알리게 해준 메뉴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싱싱하고 쫄깃달큰한 새조개와 고소하고 담백한 대하를 드넓게 펼쳐진 천수만을 배경으로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먹방여행이라 조금은 단조로워 관광이 조금 아쉽다면 인근의 속동전망대, 죽도, 그림같은 수목원 등의 유명한 관광지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6. 변산반도 채석강
변산반도 채석강 지질공원은 오랜 세월 바람과 파도가 만들어낸 절경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수만권의 책들을 겹겹이 쌓아 올린듯한 절벽들을 바라보고 있다 보면 억겁의 시간을 간접적으로 나마 느껴볼 수 있는데, 그 기분이 참 이상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서해안 가볼만한 곳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장소이기에 그냥 간단하게 해변만을 보기에 아쉽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일출과 일몰 명소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일정이 맞다면 시간 때를 맞춰가시길 바랍니다.
참고사항 : 해식동굴과 절벽들을 직접 보기 위해선 물 때를 꼭 확인하셔야 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물 때 확인 후 방문 바랍니다.
채석강 : 063-582-7808
7. 군산 선유도
신선들이 노니는 섬이라는 이름의 선유도는 고군산군도의 중심으로 평화롭고 아름다운 분위기의 풍광을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이 곳은 하늘이 맑고 구름이 많을 날에는 정말 신선들이 사는 선경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만한 풍경들이 펼쳐지기도 하죠. 또한 짚라인이라던지 유람선 등의 액티비티 체험을 하며 선유도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어 힐링과 관광 두 가지를 동시에 원하시는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8. 무의도
마지막 서해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장소는 탁 트인 서해 바다와 작은 섬들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해안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무의도입니다.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으며, 자연 경관 외 근처에 왕산 마리나 요트장, 을왕리 해수욕장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함께 있어 여름 시즌 더할 나위 없는 최적의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꺼리시는 분들이라면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글에 사용 된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한국관광공사에 있습니다.